영국 코츠월드 - 양이 뛰어노는 아름다운 언덕 마을 Cotswolds

코츠월드 Cotswolds는 옥스포드와 브리스톨 사이의 약 1000km2에 해당되는 거대한 지역이다. 옛 고어로서 Cots는 양, Wolds는 언덕을 뜻하는데 코츠월드는 많은 양이 뛰어노는 언덕으로 매우 수려한 자연환경을 갖고 있다. 


코츠월드의 위치와 마을 풍경 (이미지출처: cotswolds.com)


마을 전체에 조용함과 한적함, 깨끗함을 특징으로 하는 이곳은 만약 관광객이 없다면 정말 조용한 산책이 가능한 곳으로 영국의 노년층들이 가장 살고 싶은 곳으로 꼽기도 한다.


한적한 코츠월드 풍경 (이미지출처: Wikipedia)


방대한 코츠월드 어디를 가도 매우 아름다운 경관을 갈 수 있지만 투어를 이용할 경우 많이 가는 곳이 버톤온더워터와 비버리다. 


버톤온더워터 Bourton-on-the-Water

버튼온더워터의 개울과 다리 (이미지출처: independentcottages.co.uk)


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물이 많은 곳이다. 마을을 중간으로 맑은 개울(윈드러쉬 강)이 흘러가고 개울 주변으로 울창한 가로수와 다리들이 예쁘게 자리잡고 있다. 개울이 워낙 얕고 맑기 때문에 아이들도 잘 노는 곳이다. 


인근 가게에는 티를 즐길 수 있는 티룸이 많은데, 애프터눈티와 스콘을 즐길 수 있다. 


마을 내 많이 생긴 카페들 (이미지출처: Steph Style)


비버리 Bibury

비버리의 마을 풍경 (이미지출처: Wikipedia)


바이버리 역시 작은 개울이 흐르는 마일이다. 특히 송어서식지로도 잘 알려져 있어, 송어양식장에서 낚시를 즐기거나 송어를 사서 구워먹을 수도 있다. 


송어 양식장 모습 (이미지출처: Cotswolds Adventures)


인근 Awkward Hill에는 낡은 벽돌의 집들이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들게 한다.


비버리의 마을 풍경 (이미지출처: Henry Hartley)
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