도싯과 동부 데번 해변 - 멋진 화이트절벽과 중생대 암석층 Dorset & East Devon

앞서 소개한 영국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는 달리 이번에는 세계자연유산이다. 런던에서 동남쪽으로 3시간 정도 가면 나오면 도싯과 동부 데번 Dorset & East Devon에 걸쳐 있는 155km의 달하는 해변으로, 1억 8,500만년 전에 중생대 (트라이아이스, 쥐라기, 백악기)의 암석층이 나와 지질학적으로 매우 중요한 지구 과학의 살아있는 증거라고 할 수 있다. 



중생대 암석층이 나오기에 Jurassic Coast라고 불리기도 한데, 오랜 세월 기간 동안 발생한 침식 작용으로 매우 아름다운 해안선을 볼 수 있다. 영국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도버 쪽의 White Cliff나 이스트본 지역의 Seven Sisters Cliff에서 하얀색의 절벽 해안에 감탄을 하는데 이곳 도싯, 동부 데변 해변 역시 하얀색의 화려한 절벽으로 볼 수 있다. 


이 지역에 특히 수려한 경관을 보여주는 곳을 몇 곳만 소개한다. (이곳의 사진들은 모두 구글 검색을 통해 찾은 사진임)



Old Harry Rocks


주차장에서 내려서 30분 정도 걸어가면 나오는 곳으로, 침식작용으로 해안가 끝으로 늘어선 바위들의 행렬을 볼 수 있다. 




   

Durdle Door


도싯, 동부 데번 해변을 대표하는 지역으로, 세계자연유산 소개 시에 거의 이 지역이 대표사진으로 나오는 곳이다. 많은 사진사들에게 사랑받는 곳으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정말 좋은 사진들이 많이 나온다.



   

Lulworth Cove


Durdle Door와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어 같은 일정으로 들리기 좋은 곳 같다. 초승달 모양의 해변이 일품인 곳이다. 
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